보건복지부(장관 조규홍) 8월 30일부터 장기기증에 대한 부정적 인식개선 및 기희망등록률 제고를 위해 생명나눔 공익광고 ‘장기기증뿌듯함을 예약하세요’ 를 공개한다고 밝혔다.

 

  이번 광고는 나눔과 관련된 다양한 ‘예약’의 긍정적인 모습을 통해 장기기증희망등록에 동참하는 것도 일상에서 쉽게 참여할 수 있는 하나의 ‘예약’이며이를 통해 일상의 큰 뿌듯함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을 표현했다.

 

  공익광고 모델로는 전직 대한항공 객실 승무원이자 TVING ‘환승연애2’ 프로그램을  밝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보여준 인플루언서 성해은이 참여했다.

 

  광고 8월 30일 보건복지부 및 국립장기조직혈액관리원 SNS를 통 전체 버전 및 세부화한 다양한 버전을 공개하며, 9월 1일부터는 TV광고 송출한다.

 

주요 SNS주소 www.facebook.com/mohwpr/, https://www.youtube.com/c/mohwpr/,            www.instgram.com/konospr 

 

  이 밖에 K리그 12개 경기장 전광판과 유관기관 및 지방자치단체 채널들을 통해서도 송출.

 

  광고 송출과 함께 ‘일상에서의 뿌듯한 순간’을 공유하거나 생명나눔 슬로건

장기기증, 뿌듯함을 예약하세요’의 축약어인 ‘장뿌예’ 단어를 사용한 3행시 이벤트도 함께 진행.

 

  본 이벤트는 국립장기조직혈액관리원 인스타그램을 통해 94일부터 24일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, 추첨을 통해 25명에게 경품을 지급한다.

 

  보건복지부 국립장기조직혈액관리원 신제수 원장은 “코로나 이후 제작한 첫 번째 생명나눔 공익광고로서 홍보 타깃인 2030(MZ)세대에 맞춰 메인모델 선정부터 스토리까지 심혈을 기울여 제작한 만큼많은 분들이 장기기증에 대한 심리적 거리감을 좁힐 수 있는 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.


(보건복지부, 2023.08.29)

https://www.korea.kr/briefing/pressReleaseView.do?newsId=156587344&pageIndex=1&repCodeType=%EC%A0%95%EB%B6%80%EB%B6%80%EC%B2%98&repCode=A00007,A00014,A00009,A00012,A00019&startDate=2023-08-29&endDate=2023-08-29&srchWord=&period=direct