8월 30일, 5월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대한민국 동행축제가 시작된다.동행축제는 국내 최대 규모의 중소기업·소상공인 제품 할인 및 판촉 행사 이자 ‘온 국민, 힘 모아 우리 경제 기(氣)를 살리자!’라는 경제활력 운동(캠페인)이다.


이번 동행축제는 29일간 250여개 온라인 및 현실공간(오프라인) 유통경로(채널)와 90여개 지역행사를 통해 다양한 중소기업·소상공인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.


① 온라인 할인·판촉전은 29일간 계속
가을 추석을 맞아 개최되는 이번 동행축제에는 국내 주요 온라인 및 현실공간(오프라인) 유통경로(채널) 대부분이 참여해 약 2만 4천개사의 중소기업·소상공인 제품을 판매할 예정이다.


먼저 쿠팡, 지마켓, 인터파크, 티몬, 11번가 등 국내 주요 온라인 상점가(쇼핑몰)와 정부·지자체가 운영하는 공공상점가(쇼핑몰)에서는 추석 명절을 맞이해 ‘식품·지역특산품’, ‘생활용품’, ‘패션뷰티’, ‘디지털가전’ 등을 최대 50%까지 할인 판매한다.


또한, 위메프, 티몬, 11번가, 그립, 현대홈쇼핑 등 12개 실시간 방송판매(라이브커머스) 플랫폼에서 총 87회 방송을 진행하고, 영향력자(인플루언서), 유명인(셀럽) 등이 출연해 중소기업·소상공인제품 판매와 할인쿠폰 지급(최대 50%), 경품 행사(이벤트) 등을 진행한다.


‘티브이(TV)홈쇼핑·티(T)커머스’는 입점 업체 수수료를 할인하는 방식으로 동행축제 참여 중소기업·소상공인을 지원한다.


배달의민족, 요기요, 카카오 등 오2오(O2O) 플랫폼들도 첫주 ‘외식업 소상공인 기 살리기’를 위해 할인쿠폰 및 전용 기획전을 운영해 지역경제 활력 제고에 동참한다.


② 동행축제 첫 한주간(8.30~9.5)의 주요 행사 소개
동행축제 시작 첫째주부터 전국 각지에서 다양한 지역행사가 개최된다.


우선, 가장 중요한 동행축제 개막행사가 9월 4일(월) 19:30부터 대구 동성로에서 개최된다. 이번 개막행사에는 대구기업과 시민들이 함께 힘을 모아, 지역경제 기(氣)를 살린다는 의미를 담아 준비한 ‘동행패션쇼’가 열린다. 이번 패션쇼에서 대구 디자이너의 브랜드인 ‘SANGMIN, ISDEEP, MWM’의 의상 45벌을 만나볼 수 있다.


개막행사가 열리는 9월 4일 오후부터는 동성로에서 우수한 동행제품과 대구기업의 제품들을 구경하고, ‘백년가게 밀키트 제품’ 시식도 할 수 있다. 또한 스타벅스와 전국카페사장협동조합이 함께 만든 3번째 상생음료인 ‘옥천 단호박라떼’ 무료 시음회도 열린다.


‘대구 치맥페스티벌(8.30~9.3)’에서도 다양한 동행제품이 전시되고, 경제활력을 위한 기업(氣Up) 챌린지 행사(이벤트)가 펼쳐질 예정이다.


이외에도 충북 괴산 유기농 엑스포광장과 충남 당진시청에서는 각각 ‘괴산 고추축제 소상공인 특별판매전(8.31~9.3)’과 ‘충남 우수시장 황금녘 동행축제(9.1~3)’가 열리고, 광주시민회관에서는 ‘포레스트 971 플리마켓(9.2)’, 전주 신중앙시장에서는 ‘전주 막걸리축제(9.1~3)’ 등 전국에서 10여개의 크고 작은 행사가 열린다.


한편, ‘황금녘 동행축제’와 관련된 특별판매전 및 각종 행사(이벤트)(찜하기/구매인증) 정보는 동행축제 공식 누리집(동행축제.org 또는 buykfesta.org 입력)과 카카오톡 ‘대한민국 동행세일’ 경로(채널)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.


(중소벤처기업부, 2023.08.29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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