건설근로자공제회(이하, ‘공제회’)는 원스톱 민원서비스 제공과 혁신적인 업무환경 조성을 위한 「통합시스템 구축 용역」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.

 

  통합시스템 구축 용역(수행사IBK시스템 컨소시엄)은 21개월간(23 12월∼’25년 8총 186억 원이 투입되는 사업으로▲ 5개의 대민서비스 시스템 통합 및 편의성 개선 ▲ 예산회계시스템 등 경영지원시스템 고도화 ▲ 노후화된 전산장비 등 인프라 교체 확충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.

 

  기존 공제회 민원시스템은 사업 착수 시기가 상이하고 예산 확보의 어려움 등 때문에 5개 시스템이 사업별로 분리 개발·운영되어 왔다.

 

  그로 인해 건설근로자와 사업주가 민원 처리를 위해 여러 사이트를 접속해야 하고민원 처리결과를 한눈에 알아보기 어렵다 등의 개선 요구가 있었다.

 

  이에공제회는 중장기(23~27정보화전략계획에 따라 대민서비스 시스템을 통합하여 건설근로자와 사업주가 손쉽게 민원을 접수하고, 처리결과를 확인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개선하는 등 민원업무 통합 플랫폼을 구축하여 원스톱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.

 

  공제회 송문현 전무이사는 “이번 용역을 통해 건설근로자와 사업주에게 고품질 원스톱 민원서비스를 제공하는 고용 복지 디지털 플랫폼을 구축하겠다.”라고 밝혔다.



(2024.01.30 고용노동부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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