건설근로자공제회(이사장 김상인, 이하 ‘공제회’)는 건설근로자의 이미지 개선과 사회적 인식 전환을 위해 제15회 ?건설근로자 사진·영상 공모전?을 개최한다고 밝혔다.
?건설근로자의 땀과 보람, 그 행복한 동행?이란 주제로 열리는 이번 공모전에는 건설근로자의 긍정적 이미지가 담긴 사진·영상 작품이라면 6.14.(금)부터 8.5.(월) 18시까지 건설근로자 하나로서비스(www.cw.or.kr/hanaro)를 통하여 누구나 자유롭게 공모할 수 있다.
공모전은 더욱 심사의 공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‘국민 ON 소리’를 활용한 대국민 의견수렴 절차를 거쳐 9월말 당선작이 선정될 예정이다.
수상자 17명에게는 장관 및 이사장상과 대상 300만 원, 최우수상 100만 원을 포함한 총 1,0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.
당선작은「건설근로자 사진전시회」등을 통해 대국민 홍보에 활용될 예정이며, 역대 수상작은 ‘공제회 홈페이지?홍보센터?공모전’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다.
이재금 고객사업본부장은 “이번 공모전에 많은 분들이 좋은 사진 및 영상 작품을 출품하여 주시길 바란다”라고 말하며 “공모전을 통해 건설근로자의 직업이미지 개선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공제회가 더욱 노력하겠다”라고 밝혔다.
(2024.06.17 고용노동부)